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활동 사진·동영상

[더청춘] 희망철도재단과 함께 하는 퇴직자 노후설계 아카데미-사회적협동조합 더청춘

  • 작성자바다
  • 조회수52





 지난
212() 저녁 630 사회적협동조합 더청춘에서 퇴직자 노후설계 아카데미 대전지역 공동체 활동과 은퇴 후 인생설계와 대안 찾기에 대해 알아보는 일곱 번째 강좌가 진행되었습니다. 희망철도재단의 후원으로 더청춘이 주관하는 이번 '퇴직자 노후설계 아카데미'는 총 8강좌로 퇴직 이후의 제 2의 인생을 설계하는 예비퇴직자 등을 대상으로 은퇴 후 인생을 재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행복한 노년을 준비할 수 있도록 노후생활설계에서부터 고령층 일자리까지 다양한 시니어 활동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 강좌 '대전지역 공동체 활동과 은퇴 후 인생설계와 대안 찾기'는 대전광역시비정규직 근로자 지원센터의 홍춘기 센터 장을 강사로 모시고 대전지역의 다양한 시니어 활동사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전인생이모작지원센터의 커뮤니티 프로그램과 노인일자리 지원사업과 노인복지관 사업, 문화원 사업 등을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는 대전시니어클럽의 노인일자리 사업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2020년을 목표로 장년 인생설계 및 인생이모작 지원을 위한 새로시작 재단 설립이 추진 중이며 노인취업지원사업의 방향을 재취업교육 및 일자리 위주에서 사회공헌, 문화여가창출, 지역사회 커뮤니티 활동으로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비전과 전략을 갖고 추진 중이라는 반가운 소식도 들었습니다. 은퇴 후 인생설계와 대안 찾기를 주제로 워크샵을 진행하며 퇴직자 노후설계 아카데미 강좌 중 기억에 남는 강의에 대해, 더청춘이라는 공간에서 함께 해볼 만한 사업, 그리고 나는 어떤 것들을 원하고 하고 싶은 지 함께 고민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강생들의 은퇴 이후 인생설계와 대안 찾기에 대한 깊은 고민을 알 수 있었으며 준비 없는 노후는 냉엄한 현실 앞에 무너질 수밖에 없다는 뼈아픈 인식과 함께 인생 2막을 제대로 살아내려면 지금이라도 잘 대비하고 준비해서 지역의 공동체 안에서 건강하게 함께 소통하며 나이 들어가야 한다는 것에 공감하며 강의를 마무리했습니다.

 

퇴직자 노후설계 아카데미 광주지역 퇴직자 노후설계 아카데미 프로그램과 사회공헌활동 사례여덟 번째 강좌는 광주지역의 50+힐링팜 콩피움 진로창작소를 방문하여 50+ 플랫폼 구축을 위한 그 곳의 사례발굴과 다양한 활동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