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활동 사진·동영상

[더청춘] 희망철도재단과 함께 하는 퇴직자 노후설계 아카데미-사회적협동조합 더청춘

  • 작성자바다
  • 조회수100

 



 지난 129() 저녁 630 사회적협동조합 더청춘에서 퇴직자 노후설계 아카데미 대전지역 노인돌봄사업 사례와 일자리에 대해 알아보는 여섯 번째 강좌가 진행되었습니다. 희망철도재단의 후원으로 더청춘이 주관하는 이번 '퇴직자 노후설계 아카데미'는 총 8강좌로 퇴직 이후의 제 2의 인생을 설계하는 예비퇴직자 등을 대상으로 은퇴 후 인생을 재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행복한 노년을 준비할 수 있도록 노후생활설계에서부터 고령층 일자리까지 다양한 시니어 활동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 강좌 '대전지역 노인돌봄사업 사례와 일자리'는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의 송직근 전무이사를 강사로 모시고 우리 지역의 다양한 노인돌봄 서비스 현황과 노인일자리 연계 방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서 진행하고 있는 여러 가지 사례 중 지역사회주도형 노인건강 돌봄 사업은 고령사회에 대한 대책의 하나로 기획되고 실천되는 사업 중 하나로 전국에서 단 세 개의 기관만이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민참여의 방안으로 진행되어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노년을 보내기 위해서는 지역주민이 어떻게 참여하고 대전지역의 특성에 맞게 공공기관에서 어떤 부분을 협력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과제까지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서 무거운 주제를 갖고 많은 고민과 실천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커뮤니티케어(지역사회 통합 돌봄)와 마을돌봄 일자리는 사람중심의 민관 서비스 연계와 지역사회와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 보건의료, 요양, 돌봄 등을 통합하여 제공하는 방안까지 모색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으며 주민참여 활성화를 통한 지역주도형 사회서비스 정책이 실현되면 마을에서 안심하고 나이 들어갈 수 있다는 희망을 보았습니다.

 

퇴직자 노후설계 아카데미 대전지역 공동체 활동과 은퇴 후 인생설계와 대안 찾기일곱 번째 강좌는 대전광역시 비정규직 근로자 지원센터의 홍춘기 센터장과 사회복지사협의회 조항입 사무총장을 강사로 모시고 212() 저녁 630분 사회적협동조합 더청춘에서 워크샵 형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동영상 보기

 http://cafe.daum.net/thesenior/m5N6/1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