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활동 사진·동영상

다르지 않아요

  • 작성자희망철도
  • 조회수21
CHW_0322-33_00001.jpg (542.10 Kb) [0]

 

다르지 않아요

 

지난 31일 선천성 심장환우회원인 아이들과 부모, 관련학회 의사, 지원단체가 함께 속리산 문장대까지 8시간, 14km, 80여 명이 모두 사고 없이 안전하게 등반을 마쳤습니다.

 

저는 심장질환자가 등산한다고 하여 조금 올라가다 말겠지그리고 또 그 아이들을 데리고 내려가려면 힘들겠구나,’ 정도로 생각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철도공사 직원들이 보통 체육행사를 하면 2시간 정도 산행을 하고 내심은 뒤풀이에 마음을 두기만 하여 뭐 별다르겠어! 게다가 심장질환자들인데...

 

그런데... 아주 놀랍게도. 6살짜리 꼬맹이도 스스로 걸어서 정상까지 올라갔습니다. 투정 부리는 애도 없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서 물어보니 부모들이 그렇게 교육시킨다고 합니다. 응원하며 계속 잘 걸을 수 있도록 힘을 북돋는 거지요. 해마다 등반 계획을 잡는데, 벌써 5년째랍니다.

 

이 행사가 중요한 이유는 선천성 심장환우에게 '자신감을 불어넣는 것도 있지만, 선천적으로 구조 이상을 가진 심장 외의 모든 것은 일반인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널리 알리기 위함입니다. 또 심장전문의가 정책적 어려움 없이 아이들을 충분히 치료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여러 노력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사회에 만연해 있는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와 성인 환자에 대한 세상의 편견으로부터 상처받지 않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니 모두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