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활동 사진·동영상

감사의 편지

  • 작성자일곱빛 봉사회
  • 조회수21

 

 

감사의 편지 

 

안녕하세요. 일곱빛봉사회 자원봉사 터전입니다.

저희 단체는 서울시에서 인증받고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를 실시하고 시간을 부여할 수 있는 공식 단체입니다. 코로나로 2020년은 상위기관의 정책에 따라 자원봉사를 제대로 활동할 수가 없었는데 2021년 비대면 자원봉사 지침이 나오면서 코로나 상황에서도 할 수 있는 자원봉사 콘텐츠를 개발 중입니다.

 

현재 저희는 시각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을 위한 음성녹음 및 청각장애인을 위한 활동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에게 점자책은 자료를 찾아서 볼 때 그 양이 방대하여 점자보다도 음성자료를 더 선호하고 있으며 시각장애인 중 점자를 아는 장애인은 30%에 불가합니다. 그래서 음성자료를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로 녹음할 자료를 컴퓨터로 정리하고 휴대폰으로 녹음하고 다시 컴퓨터로 노이즈 작업과 편집작업이 필요합니다.

 

또한 시각장애인 및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문학도서 음성녹음 및 코로나로 심신이 지친 청각장애인들의 건강활동을 위해 건강체조를 촬영하여 편집할 때 사용할 컴퓨터가 여유롭지 않아서 계획을 세우고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마침 희망철도재단의 희망PC 보급 사업은 저희에게 한 줄기 희망의 빛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좋은 계획을 하면서도 여건상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렇게 큰 지원을 해 주셔서 모든 일이 빠르게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장애인기관에서도 이 일에 대해 더욱 반가워하고 코레일 기업이 좋은 기업이라는 인식이 강하게 심어주게 되었습니다. 지원받은 20대의 컴퓨터 중 2대는 저희 사무실에 설치하여 여러 학생들이 순차적으로 와서 봉사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7대는 저희 소속 35개의 동아리 중 자원봉사에 많이 협력하는 7개의 동아리를 선정하여 지급할 예정이고, 나머지 11개의 컴퓨터는 학업과 봉사에 정말 필요한 자원봉사 회원 1000여 명의 학생 중에 11명을 선정하여 지급할 계획입니다.

 

벌써 저희는 설레고 앞으로 이 컴퓨터를 통해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저희의 활동 현황을 알려드리고 희망철도재단의 희망PC 보급사업이 아름다운 결실을 맺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