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활동 사진·동영상

희망pc 전달식 인사말(이병훈이사장, 공공상생연대기금)

  • 작성자희망철도
  • 조회수19

 

 

이병훈이사장(공공상생연대기금)

 

안녕하십니까? 공공상생연대 이사장 이병훈입니다.

철도노사와 함께 노사파트너 공공상생사업을 전달식의 형태로 진행하는 것을 뜻깊게 생각합니다. 철도노사는 지난해 저희 재단에 상당 금액의 출연하는 식구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출연기관이 저희 재단의 사업으로 참여해서 파트너 사업을 한 사례가 여려 사례가 있습니다만, 취약계층에 철도에서 사용하던 컴퓨터를 고쳐서 그분들에게 필요한 자원으로 사용하도록 하는 매우 뜻깊고 아름다운 사업에 저희 재단이 참여하고 오늘 같이 전달식을 진행하게 된 것을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단순히 사회공헌이라며 있는 자원을 어려운 분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철도의 노동조합 조합원들이 하나씩 그 PC를 고치고 그 분들이 있는 장소까지 지고 이고 전달까지 했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이 사업이 저희들이 표방하는 우리 사회의 따뜻하고 상생적 연대를 잘 가꾸어가는 정말 잘 맞는 사업으로 준비되어서 오늘 그것이 작은 결실로 맺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철도노조 하면 센 노동조합 투쟁으로 알려지기도 하고 신문으로 접하기도 했는데요 그렇지 않은 그 동안의 사정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철도노사가 우리 사회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이와 같이 따뜻한 봉사와 동행의 윤리를 실천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일이 우리들이 만든 일이지만 이것이 끝이 아니라 이후에도 저희 재단의 출연자로서 또 새로운 하나의 파트너십을 발전시켜 나가기를 바라면서 오늘 참석하신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제 인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