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활동 사진·동영상

마음담은 산책 2회차 _대전

  • 작성자희망철도재단
  • 조회수73

마음담은 산책’_민주노총대전본부_공동사업_국립현충원산책 참가자 후기


2020년 마음 산책 잘 다녀왔습니다.


전염병에 대한 염려와 바쁜 일상을 잠시 잊고, 오랜만에 가벼운 마음으로 느릿느릿하게 산책 잘 했습니다.


천천히 산길을 걸으며 30분간은 내가 말을 하고, 30분간은 상대방의 말을 들어주어야 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낯설었습니다. 30분간 혼자 말을 해본적이 없거니와, 제 성격상 보통은 상대방이 말을 끝내기도 전에 바로 대답을 하거나, 반박하는 것이 너무 일반적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안내하시는 분이 알려준대로 30분이라는 시간동안 간간이 침묵도 이어지며, 이야기를 하다보니 마음속 깊이 숨겨있던 이야기도 저절로 꺼내지더군요. 상대방이 이야기할때도 마찬가지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서로의 이야기에 고개를 끄덕이는 것만으로도 다소 속상했던 일들에 대해서 위로가 되었습니다. 특히 좋았던 것은 서로 침묵하는 동안에도 함께 같은 곳을 보고 걷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빨리 가지 않아도 되고, 무슨 말인가를 꼭 하지 않아도 되는 여유롭고 기분좋은 산책이었습니다.


행사 담당하시는 분들이 준비해주신 정성 가득한 시원한 얼음물과 간식 너무 감사했습니다.


더운 날씨여서 좀 서늘한 계절에 했어도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살짝 남아서, 다음엔 조금 덜 더운날에 신청해서 다른 짝꿍과 속마음을 나눌 생각입니다


덕분에 올해 좋은 추억 만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