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활동 사진·동영상

[더청춘] 희망철도재단과 함께 하는 퇴직자 노후설계 아카데미-사회적협동조합 더청춘

  • 작성자바다
  • 조회수13


일 시 : 829() 오후 7

 

장 소 : 사회적협동조합 더청춘 대흥동 사무실

 

일 정 : 퇴직자 노후설계 아카데미 8'시니어 일자리 사례 (전기)‘

강 사 : 전기전문강사 김직련

 

내 용 : 시니어 일자리 사례로 전기전문강사로 현역에서 활동하고 계신 김직련강사님을 모시고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과 합리적인 전기사용 및 전기로 인한 재해방지까지 실생활에 전기로 발생되는 안전사고 수칙에 대해 알아보았다.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은 매 년 4만 명 이상 응시하는 국가기술자격증으로 매년 응시자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고령화 시대를 맞아 일자리 창출과 고령세대를 위한 복지 확대 정책에 부응하기 위한 조치로 한국전기안전공사는 55세 이상 중장년 은퇴자를 대상으로 시니어직원을 채용하고 있다고 한다. 일자리 제공이야말로 기업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에서도 시니어들의 다양한 경험과 연륜을 활용하는 기회로 삼고 있다.

가정에서나 회사에서 매일 사용하는 전기는 안전하게 사용한다면 삶의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큰 사고와 직결되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안전하게 사용해야만 전기도 우리를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다고 한다.

 

이번 퇴직자 노후설계 아카데미는 총 8강으로 7월과 8월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지난 회기에 비해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도시농업, 청소 수납 정리, 전기 등 다양한 실습과정을 포함했다. 예비은퇴자 및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노후설계아카데미 교육 사업은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고 있는 시점에서 꼭 필요한 사업이며 시니어들의 퇴직 후 창업, 재취업뿐만 아니라 사회공헌의 다양한 사례를 담고 있어,1막보다 더 아름다운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지역의 예비은퇴자 및 소외계층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