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활동 사진·동영상

2019 콩닥콩닥 가족여행 休(휴) _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

  • 작성자희망철도재단
  • 조회수47
page.jpg (687.42 Kb) [0]



희망철도재단은 지난
82~423일간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대표 안상호)과 함께 충북 제천 월악산에서 '2019 콩닥콩닥 가족여행 ()'를 함께했다.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의 '콩닥콩닥 가족여행 ()'는 전국의 선천성심장병 어린이 가족들 중 70여명의 가족과 자원봉사자가 참가했고, 23일 동안 함께 물놀이와 수중운동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했고 선천성심장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소통하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가족여행 프로그램으로 진행 되었다.

 

가족여행에 동참한 희망철도재단 김용식 팀장은 "이번여행은 벌써 3년차 진행중인데 올때 마다 느끼는 점은 복잡한 심장병으로 수술도 여러차례 받은 아이들이라 걱정했었는데 보통 아이들과 다른 점이 없고 활발하게 뛰어 노는 모습을 보면서  희망철도재단이 선천성심장병환우회와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공익활동을 펼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 안상호대표는 "가정에서 육아와 간병을 책임져야 하는 엄마들이 23일간의 가족여행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을수 있고, 아빠들은 아이들과 함께 하면서 아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 또한 동병상련의 마음인 같은 처지의 부모님들과 함께 하면서 마음을 나누는것이 진정한 의미의 콩닥콩닥 가족여행의 취지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희망철도재단은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와 함께 10월에 있을 심장병 인식개선운동 [달라요, 다르지 않아요]일환으로 원정대 행사도 함께 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심장병 어린이와 함께 가족, 자원봉사자, 의료진과 함께 등반하는 행사이다.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는 매년 원정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선천성심장병 어린이(환자)들이 학교나 사회에서 받는 편견이나 불이익을 없애기 위한 공익캠페인 활동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