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확인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 확인

희망철도 소식

청소년 청년 온라인 원격교육 장비(PC) 지원 사업 전달식_20200903

  • 작성자희망철도재단
  • 조회수120

희망철도재단은 93() 14시 영등포다문화건강센터 추천 다문화가정 및 이주민청소년들에게도 PC30, 모니터, 무선마우스 및 자판기를 전달했습니다

 같은날 17()청소년건강활동진흥센터재단 추천해 서울지역에 있는 대학생에게 PC30, 모니터, 무선마우스 및 자판기를 전달했습니다

컴 지원사업은 희망철도재단, 코레일 미래전락실, 동부본부, 서울기관차승무사업소 등 협업해 지원한 사업입니다. 그리고 2년째 진행되어온 사업입니다.

 

컴퓨터 지원사업은 온라인 원격 교육 장비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2019년 컴퓨터 보유율이 2019년 국민평균 83.2 %이고 취약계층 가구는 66.7%로 특히 취약계층은 더욱 정상적인 교육 조차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원격수업 교육이 본격적으로 시행 확대 됨에 따라 온라인 학습 장비 미보유로 수업에 정상적으로 참여할 수 없는 정보취약 계층 청소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희망철도재단은  소외 되지 않고 정상적인 교육을 받을수 있는 학습장비의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지원사업의 의의는 한국철도공사가 사무업무용으로 사용하던 PC 중 선별해 기증받아 철도공사 직원들이 PC를 업그레이드 및 수리(재능기부)해 사회 연대를 실현함으로써 직원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를 통해 우리사회의 공동체 가치를 높였다고 볼수 있습니다.

내년에도 정부지원을 제대로 받지 못해 열악한 환경에서 자라나는 학생들이 줄어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0